11 0 0 0 0 0 23일전 0

자서전이라는 무지개

나와의 운명적인 만남

2025년은 내가 자서전 쓰기를 시작하면서 시작됐다. 시간이 나를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시간을 주도해 나가는 느낌이 드는 것처럼 기분 좋게 출발했다. 자서전을 쓰면서 나는 과거를 돌아보게 되었다. 기억에 의존하기보다 정확한 기록을 참고하기 위해서 과거 자료를 찾았다. 매일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는 나를 만났다. 옷장에 오래된 옷 중에서 아끼는 옷도 있지만 산 지 얼마 안 되더라도 버리고 싶은 옷도 있다. 하지만 내가 걸어온 길은 하나도 버릴 수가 없다. 나라도 나 자신을 모두 안고 가야 덜 서글프지 않겠는가. 나는 자서전을 쓰면서 아픈 나를 안을 수 있었다. 바로 글이 나를 치유하는 것이다. 치유하는 글쓰기를 통해 내가 더 성장하고 있듯이, 비슷한 경험을 하며 글을 읽는 사람들에..
2025년은 내가 자서전 쓰기를 시작하면서 시작됐다. 시간이 나를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시간을 주도해 나가는 느낌이 드는 것처럼 기분 좋게 출발했다.

자서전을 쓰면서 나는 과거를 돌아보게 되었다. 기억에 의존하기보다 정확한 기록을 참고하기 위해서 과거 자료를 찾았다. 매일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는 나를 만났다.

옷장에 오래된 옷 중에서 아끼는 옷도 있지만 산 지 얼마 안 되더라도 버리고 싶은 옷도 있다. 하지만 내가 걸어온 길은 하나도 버릴 수가 없다. 나라도 나 자신을 모두 안고 가야 덜 서글프지 않겠는가.

나는 자서전을 쓰면서 아픈 나를 안을 수 있었다. 바로 글이 나를 치유하는 것이다. 치유하는 글쓰기를 통해 내가 더 성장하고 있듯이, 비슷한 경험을 하며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소리 없이 흘러갈 것이다.
1. 전남대학교 석, 박사학위 취득
2. 대한웰다잉협회 전문 강사
3. 대한웰다잉협회 광주 남구 지회장
4. 노인 사별 배우자 전문상담사
5. 노인통합교육지도사
6. 한국자서전협회 광주지부장
7. 네이버 검색: 심푸른


자서전과의 만남은 단순한 개인이나 책과의 만남을 넘어서는 의미가 있다.

이러한 만남은 여러 사람의 삶과 연결되어 있으며,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한다.

웰다잉 공부를 하는 동안 자서전과의 인연이 여러 개의 다리를 놓고 있었다. 자서전 특강이 내 삶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자서전은 내 삶의 무지개다리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